왜 인바(invar)스틸은 레이저 용접 역사상 가장 어려운 재료라고 불릴까요?
发布时间:2022.01.27
浏览次数:3052次
인바(invar) 스틸 관련하여, 1896 프랑스의 물리학자는 36% 니켈, 63.8% , 0.2% 탄소로 구성된 합금이 비정상적인 열팽창을 보인다는 것을 예기치 않게 발견했습니다. 230℃ 이하의 온도 범위내에서, 합금 재료의 크기는 온도 변화에 따라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인바 스틸은 주로 LNG 운송에 사용됩니다.
 
현재 텅스텐 아르곤 아크 용접이 인바 스틸 용접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용접방법은 열의 투입이 크고, 공작물의 변형 열영향 부위가 큽니다. 그리고, 균열이 발생하기 쉬워 용접 이음 강도를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위의 방법에 비해 레이저 용접은 초점 밀도가 높고, 열의 투입이 적고, 용접봉이 좁고, 열의 영향이 적으며, 용접 변형이 적고, 빠른 용접 속도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균열이 인바 스틸 용접에 매우 적합한 용접 방식입니다.
 
 
 
 
 
레이저 용접은 인바 스틸 박판 용접의 발전 방향 중의 하나이지만, 광량이 집중되면서 용접 과정에서 온도차가 생겨서, 용접 응력(변형) 발생하여 용접 조인트의 강도에 영향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용접온도를 낮추는 차원에서 인바 스틸의 국부 예열 이중 레이저 용접 방법을 제안합니다: 분광법을 이용하여 이중빔을 얻고, 첫번째 레이저로는 예열하고, 두번째 레이저로는 용접하여 예열과 용접을 동시에 수행합니다.
Dual-light 방법은 용접 온도를 감소시켜, 용접 조인트의 강도를 향상시키고, Invar 스틸의 고강도 용접을 구현하기 위한 실험적 기초를 제공하는 사용됩니다.

 

 
우리에게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이   름:
전      화:
회사 명 :
이메일 :
내     용 :
문의